[YES24]
📖 책 소개: "불안의 서"
📜 페르난두 페소아의 내면과 세계를 엿보는 일기
"이 책은 소아레스의 외면과 내면, 보조회계원으로서의 피상적 일상을 상세하게 기술하며 동시에 그의 내면으로 침투한 세계를 탐험하는 외면이자 내면의 일기입니다."
🎭 파편적 텍스트, 스케치, 아포리즘의 은유
"수많은 파편적인 텍스트, 짧은 메모, 회고, 인상, 사색, 명상, 환상 등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일반적인 줄거리 없이 의식의 연상을 따라 진행되며, 페소아의 시적인 은유로 가득 차 있습니다."
🤔 삶의 의미, 인간의 운명, 영혼의 비밀
"페소아의 일기는 삶의 의미, 인간의 운명, 영혼의 비밀에 대한 비탄의 노래처럼 들립니다. 그는 리스본의 장소와 풍경, 금 세공사들의 거리인 도라도레스를 통해 보편성과 개인의 특성을 함께 담아내었습니다."
🌆 리스본의 멜랑콜리와 고독
"리스본은 흰빛의 도시로 뛰어난 멜랑콜리와 고독을 감지한 페소아의 작품이자, 그가 늘어놓는 다양한 가면 속에서 세계를 관찰하는 놀라운 작가의 기록입니다."
📜 책의 형식적 특징과 테마
"열린 형식의 현대적 작품으로, 이 책은 분류나 요약을 거부하며 지상에서 가장 슬픈 책으로 묘사되고 있습니다. 소아레스-페소아의 시선, 명상, 성찰은 인간이란 무엇인가, 삶의 의미, 자아의 비밀에 대한 질문을 주된 테마로 하고 있습니다."
🖋️ 저자 페르난두 페소아의 삶과 작품
"1888년 리스본에서 태어난 페르난두 페소아는 여러 작품과 산문, 시를 통해 그 동안의 인류와 자아에 대한 고뇌를 전하고 있습니다. 그의 작품은 사후에도 발견되는 등 여전히 출판이 진행되고 있습니다."
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기로 해 작성한 글입니다.